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효리 프로필 남편 이상순 자녀 나이 소속사 집 재산

반응형

이효리 프로필

이효리는 1979년 2월 19일 출생으로 나이 45세이며 고향은 충청북도 청주시 흥덕구 오송읍 오송리입니다. 키 164cm, 몸무게 57kg, A형이며 학력은 서울동작초등학교, 서문여자중학교, 중경고등학교(전학), 서문여자고등학교 (졸업), 국민대학교 (연극영화학 / 학사), 경희대학교 (문화콘텐츠학 / 석사)입니다. 가족은 아버지 이중광, 어머니 전기순, 오빠 이국진, 언니 이애리, 이유리, 남편 이상순이 있습니다. 종교 무종교이며 MBTI ENFP입니다. 1998년 5월 12일 Fin.K.L 정규 1집 Blue Rain으로 데뷔하였으며 소속사는 안테나입니다.

이효리 데뷔 활동 경력
이효리는 충청북도 청원군에서 1남 3녀 중 막내로 태어났습니다. 이효리는 대학생 시절, 강남역에서 아르바이트를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핑클 멤버를 구성하던 이호연의 눈에 띄어 캐스팅 되었다고 합니다.

이효리는 긴 생머리와 청순한 외모로 데뷔전부터 서문여자고등학교 시절 유명 인물이었고, 이호연은 이효리가 한눈에 들어와 바로 캐스팅했다고 하는데요. 사실 이효리는 업타운 걸스라는 3인조 팀을 준비하고 있었지만, DSP로 이적하게 되면서 핑클로 데뷔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효리는 1998년 5월 12일 Fin.K.L 정규 1집 'Blue Rain'으로 데뷔하였습니다. 이효리는 핑클 그룹 내에서도 단연 독보적인 인기와 타고난 예능감으로 예능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하였고, SES와 라이벌 구도로 승승장구하며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효리는 2003년 8월 14일 솔로 정규 1집 STYLISH로 솔로 데뷔를 하였으며 솔로 데뷔 곡 '텐미닛'은 그야말로 엄청난 히트를 하며 큰 사랑을 받았습니다.

이효리 신드롬을 불러일으킬 정도였으며 이효리를 지금의 자리에 있게 만든 곡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효리는 당시 연말 시상식에서 5개의 대상을 수상하며 당대 최고의 톱스타로 등극하였습니다. 화려한 전성기를 보낸 이효리는 그룹 출신 여가수 중 최고의 히트를 기록하였다고 평가받고 있습니다.

이효리는 이후로도 탁월한 예능감으로 패밀리가 떴다, 슈퍼스타 K, 매직아이 등 다수 예능 프로에도 많이 출연했으며 드라마 세 잎 클로버, 사랑한다면 이들처럼에 출연해 연기에 도전하기도 했습니다.

결혼 후 한동안 방송 활동을 멈춘 이효리는 이후 무한도전, 효리네 민박, 캠핑 클럽, 놀면 뭐하니 등에 출연해 예능 활동을 이어갔으며 서울체크인, 캐나다 체크인, 댄스가수 유랑단 등에 출연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갔습니다.

최근에는 '더 시즌즈-이효리의 레드카펫'을 통해 활약 중이며 '엄마 나랑 단둘이 여행갈래'에 출연 예정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효리 결혼 가족 남편 이상순 자녀
이효리는 2013년 9월 1일 가수 이상순과 결혼식을 올렸습니다. 이상순은 1974년 8월 25일 출생으로 나이 50세이며 이효리보다 5살 연상입니다.

이효리 이상순 두 사람은 가수 정재형의 소개로 처음 만나게 되었다고 합니다. 정재형은 두 사람이 잘 맞을 거라고 생각해 소개를 해주었지만, 당시 이효리와 이상순은 다른 분위기를 풍기며 서로의 첫인상이 별로였다고 합니다.

두 사람은 그냥 가요계 선후배 사이로 알고 지내게 되었고, 1년 뒤 정재형의 콘서트에서 다시 재회하게 되지만, 이상순은 당시 가수 요조와 교제 중이었고, 다시 한 번 두 사람의 연은 이어지지 않았습니다. 이후 이상순과 요조는 2011년 9개월간의 만남 끝에 결별하게 되는데요.

이효리와 이상순 두 사람은 이후 유기 동물을 보호하기 위해 만든 싱글 음반 '기억해'를 함께 작업하게 되면서 가까워졌고, 서로 호감을 느끼면서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효리와 이상순 두 사람은 4개월 동안 비밀 연애를 이어가다 2011년 11월 한 매체의 보도로 열애 사실이 알려지면서 열애 중임을 공식 발표하였는데요. 데뷔 후 단 한 번도 열애설을 인정한 적 없었던 이효리였기에 이상순에 대한 관심은 더욱 켜졌습니다.

결국 두 사람은 2013년 9월 1일에 결혼에 골인하였으며 결혼식은 제주도 애월읍에 위치한 이상순의 별장에서 진행되었는데요. 양가 가족과 지인들만 초대된 프라이빗한 하우스 웨딩으로 '식 없는 결혼'으로 대체하면서 다시 한번 화제가 되었고, 스몰 웨딩마저 유행시키기도 했습니다.

이효리는 2019년부터 출연한 MBC 예능 '놀면 뭐하니'에서 자녀 계획에 대해 언급하기도 했지만, 아직 이효리와 이상순 사이에 자녀 소식은 전해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효리 재산 건물 집 부동산
이효리는 2009년 삼성동에 위치한 브라운스톤 레전드 한 세대를 매입한 바 있으며 이곳은 지하 5층에서 지상 20층에 달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54가구만 입주할 수 있는 고급 주상복합으로 단지 내 대단지 아파트 수준의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경비 시스템 또한 엄격해 사생활 노출을 꺼리는 연예인들에게 좋은 곳이라고 합니다.

이효리는 이상순과 결혼 후 제주도 애월읍 소길리 토지를 매수하여 단독 주택과 작업실을 준공했으며 소길리 단독주택은 '효리네 민박'을 통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이로 인해 관광객들이 많이 몰려 더 이상 거주할 수 없게 되자, JTBC는 이곳을 평당 150만 원, 총 14억 3,000만 원가량에 매수하였고, 매입 당시 평당 가격이 8만 5천 원이라는 점과 건축 비용을 고려했을 때, 이효리는 약 5억 원~10억 원 정도의 차익을 봤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효리는 논현동에 위치한 2층 규모의 단독주택을 매입하기도 했으며 이곳은 학동역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있는 고급 주택가에 위치하여 매입 가격은 약 27억 6천만 원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이효리는 이곳을 38억 원에 매각하였다고 합니다.

이효리는 보유했던 3채의 부동산을 매각해 얻은 현금 73억 원으로 서울 용산구 한남동 빌딩을 58억에 통째로 사들였고, 이 곳의 명의는 이효리와 이상순 공동 명의라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