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슈

이연복 나이 프로필 식당 아내 부인 자녀 가족 국적

반응형

이연복 프로필

이연복은 1959년 7월 11일 출생으로 나이 65세이며 고향은 서울특별시 성동구 왕십리입니다. 키 168cm이며 학력은 화교학교 (중퇴)입니다. 가족은 아내(부인) 이은실, 아들 이홍운, 딸이 있으며 종교는 개신교입니다. 소속은 목란 (오너셰프),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석좌교수)입니다.

이연복 과거 집안 가족
이연복의 외할아버지는 중국집을 운영하였고, 그곳에서 이연복의 아버지는 주방장으로 일을 하게 되면서 이후 이연복의 부모님께서는 중식당을 하셨다고 합니다. 이연복은 이러한 환경 속에서 자라며 6살 때 처음 요리를 배우게 되었다고 하는데요.

이연복은 부모님이 하시던 중식당이 잘 되지 않아 집안 형편이 많이 어려워지게 되면서 학비를 감당할 수 없어서 사립 화교 초등학교를 다니다가 초등학교 6학년 때 중퇴를 결심하였고, 이후 주방일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참고로, 이연복의 부모님은 원래 중국 산동성 출신이었으며 과거 국내 화교들의 경우 중화민국 국적을 부여받았기 때문에 이연복 역시 같은 중화민국계 국적을 가졌다고 합니다. 이연복은 이후 한국 아내를 만나 결혼하고 자리를 잡게 되면서 정식으로 대한민국으로 귀화하였다고 합니다.

이연복 활동 경력
이연복은 1977년, 17살 때 명동에 위치한 사보이 호텔 중식당 '호화대반점'의 막내로 들어가게 되었으며 2년 만에 둘째 칼판까지 오르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1980년, 22살 나이에 선배의 추천으로 주한 대만 대사관 조리장에 지원하게 되었고, 최연소 조리장이 되면서 이후 대사관 총주방장까지 맡게 되었습니다.

이연복은 안정적인 수입이 생겨 생활이 평탄해지면서 가정도 꾸리게 되었고, 1999년 한국에서 중식당 목란을 개업하였습니다.

이연복은 2006년 '생활의 달인'에서 중화요리의 달인으로 출연한 것을 시작으로 이후 오늘 뭐 먹지, 냉장고를 부탁해,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편스토랑 등 다양한 방송에 출연해 유명세를 얻었습니다. 2016년에는 한국호텔관광실용전문학교 석좌 교수를 역임했으며 현재는 중식당 목란의 오너셰프를 맡고 있습니다.

이연복 결혼 가족 아내(부인) 자녀
이연복은 21살 어린 나이에 처음 아내를 만나 결혼까지 골인하였습니다. 이연복 아내는 이연복과 동갑내기로 이연복이 어려웠던 시절부터 모두 함께 겪어내며 유명 셰프가 되기까지 가장 큰 힘이 되어두었다고 합니다.

이연복은 아내를 처음 봤을 때 첫눈에 반했고, 이후 연인 사이로 발전하게 되는데요. 하지만 양가부모님의 반대가 너무 심해서 두 사람은 집을 나와 동거를 시작하게 되었고, 동거 10년 만에 결혼식을 올렸다고 합니다.  당시 자녀들이 5-6세가 되었을 때였다고 하네요.

이연복은 아내와 함께 일본으로 건너가서 음식점을 차려 운영하였고, 이후 1998년에 이연복 대한민국 중식당 목란을 개업했습니다.

이연복은 결혼 후 아들 이홍운과 딸을 낳아 1남 1녀를 두고 있습니다. 이연복 아들 이홍운은 고려대학교를 졸업한 후 공기업에 근무했던 인재로 11년 동안 공기업에서 근무했지만 퇴사 후 목란에서 아버지 이연복과 같이 일하였고, 목란 부산점을 운영하기도 했습니다.

어려서부터 요리에 관심이 많았던 아들 이홍운은 사실 요리사라는 직업을 꿈꿨지만 부모님의 반대가 심해서 포기하게 되었는데요. 결국 공기업을 퇴사한 후 중식의 길로 들어섰다고 합니다.

이연복의 딸은 홍익대학교 동양학과를 나왔다고 합니다. 이연복의 사위 정승수는 이연복에게 아빠라는 의미의 빠바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반응형